네이버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네이버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전직 치과의사이자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인’ 코너에서 ‘태양신 할아버지’로 알려진 조광현 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모든 온라인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조광현 씨는 자신이 운영 중인 블로그 ‘녹야 조광현’을 통해 24일 ‘떠나는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그간 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고 애독해 주시고 사랑과 격려를 해주신 모든 분께 마지막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금년 한 해만이라도 좀 더 살아 보려 했는데 2월 말 경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되는군요. 자신의 건강을 너무 돌보지 못한 탓으로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열심히 건강하고 행복하게들 사시길 빌고 바라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전했다.


조 씨는 2002년 네이버 지식인을 시작해 일명 ‘태양신 할아버지’로 알려진 인터넷 유명인이다. 그의 현재 지식인 등급은 ‘태양신’에서 한 단계 올라간 ‘우주신’이다. 그는 전직 치과의사로서 치과 관련 질문은 물론 여러 분야의 질문에 주옥같은 답변을 달면서 유명해졌다. 이후 답변할 사람을 조 씨로 정해두고 질문을 할 정도로 조 씨를 찾는 이들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이 소식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자 조 씨의 블로그에는 많은 응원의 댓글이 남겨졌다.

한 네티즌은 “깨달음과 감명을 얻은 초라한 누리꾼입니다. 비록 자주 방문은 못 했지만, 부디 쾌차하시길 기원하며 감사하고 존경한다는 말을 남기고 싶어 찾아왔습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출처=조광현 블로그]

/김상민기자 ksm3835@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