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페어에서는 ‘퍼스트 러브 인 스트로베리(First Love in Strawberry)’를 주제로 딸기를 적용한 빵, 케이크, 음료 등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바삭한 미니 파이 안에 딸기잼을 넣은 ‘딸기잼롤파이’ △미니 크라상 안에 생딸기와 크림을 넣은 ‘미니 딸기 크라상’ △소보루 안에 크림과 딸기를 더한 ‘딸기소보루크림빵’ △미니 페스츄리 위에 딸기를 올린 ‘미니딸기 페스츄리’ △모카빵 사이에 달콤한 크림과 상큼한 딸기를 넣은 ‘딸기모카크림빵’ 등 빵과 딸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들을 집중 포진시켰다.
딸기 맛과 비주얼을 살린 케이크와 디저트도 선보인다. △딸기무스와 생딸기를 듬뿍 올린 ‘딸기송송 케이크(사진)’ △핑크빛 딸기 쉬폰에 천사의 날개 초콜릿을 장식하고 생딸기를 올린 ‘스트로베리 엔젤 쉬폰’ △치즈타르트에 딸기잼을 넣은 ‘딸기 치즈타르트’ 등이 대표 제품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제 딸기는 하우스 재배로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과일이 됐지만, 그래도 겨울과 봄에 나오는 딸기가 그 어느 때보다 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어 최상품으로 손꼽힌다”며 “딸기는 그 어떤 과일보다 베이커리에 맛과 멋을 화려하게 더하는 재료”라고 소개했다.
파리바게뜨는 이와 함께 △부드러운 우유에 딸기베이스를 넣은 ‘딸기라떼’ △상큼한 요거트와 달콤한 딸기베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딸기요거트쉐이크’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와 딸기, 블루베리, 아몬드가 어우러진 과일 샐러드 ‘딸기 리코타 치즈 샐러드’ △바삭한 토스트에 딸기와 바나나 과육, 아몬드, 초코크림을 더한 핫 토스트 ‘딸기 바나나 토스트’ 등 딸기를 활용한 이색 제품도 내놓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요즘 가장 맛있는 딸기를 활용해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인다.”며 “새콤달콤한 딸기를 품은 이번 제품들로 다가올 싱그러운 봄을 미리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경환기자 ykh22@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