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마키베리’, 뉴트리코어 파우더로 비타민 합성 도움받자

‘마키베리’가 세계 5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2017년 세계 식음료 보고서를 인용, 세계 5대 슈퍼푸드 가운데 하나로 마키베리를 선정했다.

마키베리는 칠레 파타고니아 지역에서 자라는 야생 베리로, 슈퍼베리의 끝판왕으로 불린다. 마키베리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이 다량 들어 있는데, 미국 브런즈윅 연구소의 테스트에 따르면 마키베리의 항산화 능력은 아사이베리의 4.1배, 아로니아의 6.6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마키베리는 천연비타민AㆍBㆍCㆍE와 오메가3, 칼슘, 칼륨 등의 각종 영양소까지 풍부해 체내 비타민 합성에 매우 유리하다.

마키베리를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파우더 제품을 이용하면 보다 섭취가 간편하고 활용도도 높다. 마키베리 분말을 1~2스푼씩 섭취하거나 물, 우유, 요거트 등에 타 먹어도 되며, 샐러드 등의 음식에 가미하면 된다.

이러한 마키베리 파우더를 고를 때는 원료를 잘 살펴봐야 한다. 100% 유기농 원료만 사용한 제품이여야 농약 등으로 인한 유해성 걱정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다.

원물의 건조 방식도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진공동결건조를 거쳐야 맛과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진공동결건조 공법은 영하 40도 이하로 급속동결시킨 후 수분을 기체로 바로 승화시켜 건조시키기 때문에 원료를 최대한 그대로 보존 가능하다. 일반 건조 방법은 건조 과정에서 열로 인해 영양소가 파괴되거나 원료 조직이 변형될 가능성이 있다.

마키베리를 통째로 갈아 넣은 전체식 제품의 경우, 마키베리가 가지고 있는 영양분을 보다 제대로 섭취할 수 있다. 전체식이란 착즙이나 추출 등의 가공을 거치지 않고 원료의 씨, 껍질, 줄기까지 빠짐없이 먹는 것을 말한다. 버려지는 영양분이 없으므로 자연 그대로의 마키베리를 즐길 수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마키베리는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심혈관질환 예방,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뉴트리코어 유기농 마키베리 파우더는 100% 유기농 천연원료 마키베리로 만들어진 전체식 제품이다. 농약은 물론 합성첨가물, 화학첨가물로 인한 유해성 우려도 없기 때문에 안전하고 건강하게 천연원료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뉴트리코어는 마키베리 외에 케일, 밀싹, 아로니아, 당근 등 다양한 종류의 유기농 파우더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천연 원료를 기반으로 하는 엽산,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 멀티비타민미네랄 등의 비타민 영양제도 판매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