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배달] 봄바람 타고 돌아온 하이라이트,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로 꽃길 걸을까

비스트라는 이름을 내려놓은 하이라이트가 이제는 웃을 수 있을까?

2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하이라이트의 첫 미니앨범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이 공개됐다.

/사진=어라운드 어스
선공개곡 ‘아름답다(It‘s Still Beautiful)’를 통해 아픈 이별을 노래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전했던 하이라이트는 넓은 스펙트럼을 증명하듯 금세 분위기를 전환했다.


이번 미니앨범 타이틀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얼터너티브 록 기반에 강렬한 EDM 사운드가 가미된 팝 댄스곡으로, 기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하이라이트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Baby 넌 웃는 게 더 예뻐/그렇게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널 보면 내 맘이 너무 아파/그래 그렇게 날 보며 웃어줘/그 예쁜 얼굴 찌푸리지 말아줘/숨기지 말고 내게 말해줘/아무 말 없이 널 안아줄게/내 품 안에서/네 상처 다 아물 수 있게’

한 번 들으면 귀에 쏙쏙 박히는 경쾌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는 이 곡의 큰 매력이다. 특히 ‘사랑꾼’이라는 단어가 연상되듯 달달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동안 함께 힘든 시간을 보내온 팬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가사이기에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하이라이트는 어린 시절 즐겨 듣던 ‘얼굴을 찌푸리지 말아요’라는 동명의 곡의 깊은 잔상을 자신들만의 색채로 채웠다.

한편, 하이라이트는 오늘(20일) 개최되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