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오는 23일부터 경기꿈의대학 수강신청 시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3일부터 고등학생들의 진로·적성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2017년 1학기 수강신청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1차 수강신청은 23일부터 4월 1일까지, 2차 수강신청은 4월 3~6일까지이다. 선정학생에게는 4월 2일 및 4월 7일 각각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안내한다. 강좌별 정원 초과 시 온라인 자동추첨으로 수강 학생을 선정하며,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한 경우 2차 수강신청을 통해 희망하는 강좌를 다시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최대 3개 강좌까지 가능하며, 수강 신청 시 지역제한은 없으나 교통편이나 이동거리 등을 고려하여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강신청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 1학기 경기꿈의대학의 개설 강좌는 거점시설형 345개, 대학방문형 800개 등 모두 1,145개로 예상하며, 오는 4월 10일 개강할 계획이다.

목용숙 경기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경기꿈의대학의 다양한 강좌를 통해 학생들의 다채로운 꿈이 현실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배움의 과정에서 더 넓은 세상과 만나고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