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은 마그네슘과도 공생관계에 있다. 마그네슘은 칼슘의 축적을 막아 신장결석과 담석증을 예방하고, 칼슘은 마그네슘이 과다할 때 생기는 설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보다 효과적으로 뼈 건강을 챙기려면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이에 종합비타민제 브랜드 뉴트리코어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을 한 알에 담은 영양제 ‘뉴트리코어 칼마디’를 출시했다. 뉴트리코어 칼마디는 자연 유래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를 균형 있게 함유한 제품으로, 체내 비타민 합성에 유익하게 작용한다.
뉴트리코어 칼마디의 주원료인 칼슘은 해조류에서, 마그네슘은 쌀에서 추출했으며, 비타민D는 건조효모를 원료로 만들어졌다. 이 밖에 천연비타민제라고 할 수 있는 채소 22종과 곡물 15종, 과일 6종 등 총 47가지 부원료를 첨가해 보다 균형 잡힌 비타민 합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뉴트리코어 칼마디는 비타민 원료 가루를 알약으로 만들 때 쓰이는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HPMC) 등 화학적 합성 부형제가 일절 들어 있지 않다. HPMC는 지난 2월 감사원의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화학ㆍ합성 첨가물 사용현황 발표에서 일부 제품에 포함돼 논란을 빚기도 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칼마디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 영양제에 마그네슘, 비타민D를 배합해 3가지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양제”라며 “화학부형제가 없어 더욱 건강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뉴트리코어 전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 직영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뉴트리코어는 제품 구입과 관련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고객센터를 통한 1:1 맞춤 상담 및 교환ㆍ환불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담 인력을 배치해 제품 상담도 해 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