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마이크로, 내 시점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가능한 웨어러블 카메라 인디고고 캠페인 개시

볼트마이크로는 3월 7일(화)부터 4월 6일까지 인디고고(Indiegogo)에서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가능한 웨어러블 카메라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과 웨어러블 카메라 제조사의 첫 크라우드 펀딩 사례로 앞으로도 다양한 카메라 제조사와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프리뷰 웨어러블 카메라는 HD 화질의 110도 광각 렌즈로 촬영되는 소형 카메라이다. 카메라는 27g의 가벼운 무게로 귀에 거치할 수 있는 헤드마운트 액세서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카메라파이 라이브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자전거나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방송하거나 요리, 스포츠를 즐기면서도 양손이 자유로운 상태로 실시간 방송이 가능해 기존에 촬영하기 어려웠던 실시간 영상들을 만들 수 있다. 앞으로 보안, 스포츠, 홈, 엔터테인먼트 등 웨어러블 카메라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메라파이 라이브는 클릭 몇 번으로 누구나 쉽게 방송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카메라뿐만 아니라 캠코더, 웹캠, DSLR, 드론 등 다양한 카메라를 연결하여 방송할 수 있다. 외부 카메라 연결, 이미지 텍스트 오버레이와 같은 실시간 편집 기능 및 유튜브 슈퍼챗 기능을 지원하는 등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가고 있다.



현재 카메라파이 라이브 웨어러블 카메라는 현재 인디고고에서 50%할인된 49달러에 구매할 수 있으며 악세서리 팩, 카메라파이 라이브 팩 등 다양한 퍼크를 선택하여 투자할 수 있다. 퍼크는 2017년 5월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볼트마이크로는 2009년에 설립되어 IoT, 모바일, 자동차 및 각종 임베디드 분야에 필요한 디바이스 드라이버 및 운영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임베디드 기기에 적용가능한 모바일 솔루션과 다양한 장치를 제어할 수 있는 장치 제어 소프트웨어 등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의 제품을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16년에는 (재)서울테크노파크 사업신속화지원사업의 최종 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술, 마케팅, 디자인 지원을 받아 사업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