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2017 한국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차기 정부의 기업정책 및 전략' 논의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 대거 참석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대학은 오는 30일 서울 홍릉 캠퍼스에서 ‘2017 한국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차기 정부의 기업정책 및 전략’을 주제로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전망이다.


1부에서는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차기정부의 기업정책’에 대해 논의한다.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반원익 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 오재인 단국대 경영대학 교수, 이상근 서강대 경영대학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2부에서는 ‘기업경쟁력 제고 전략’을 주제로 백기복 국민대 교수, 신동엽 연세대 교수, 송재용 서울대 교수 등 경쟁력위원회의 교수들의 주제발표가 진행한다. 김윤경 한국경제연구원 박사,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본부장, 허영구 벤처기업협회 실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각자의 의견을 발표한다.

경영학회장인 한인구 KAIST 교수는 “대선을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학계와 산업계의 활발한 의견 교류 및 심도 깊은 토론이 이뤄져 기업들이 다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 나온 산업계 의견은 오는 8월 통합학술대회 연구자료로도 활용된다. /최성욱기자 secre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