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우리집.. 인터넷 속도가 2배 빨라진다

KT,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 상용화.. 랜 선 방식 인터넷 속도 2배 빨라져



KT 모델들이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2pairs LAN GiGA Internet)’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030200) 유선 인터넷이 2배가량 빨라진다.


KT는 랜(LAN) 선을 이용하는 구형 아파트에서도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존 노후화된 아파트나 빌딩의 랜 선 환경을 그대로 둔 채, 통신실과 가정 간의 인터넷 연결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인터넷 속도를 2배가량 증가시키는 기술이다. 현재 국내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약 35%가 랜 선 환경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중 2페어즈 랜 선만 설치된 노후화된 아파트나 빌딩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기가급 속도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존 2페어즈 랜 선을 4페어즈로 증설해야만 했다. 그러나 이번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 KT의 고객들은 보다 편리하게 기가급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세계 최초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 더욱 많은 분이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기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철민기자 chop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