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고소득 전문직장인 밀집지로 법률기관이 모여있는 법조타운을 꼽을 수 있다. 법조타운은 법원ㆍ검찰청 등의 주요 법률기관 외에도 주변으로 변호사?법무사 사무실과 같은 법률 관련업체가 함께 위치해 유동인구와 더불어 상가 임차 수요가 풍부하다. 다양한 연구기관이 집적된 연구단지 역시 주변으로 대규모 주거시설이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거주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오는 4월 현대엔지니어링이 세종특별시 법조타운이 들어설 것으로 계획된 3-3생활권 H3?H4블록에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를 분양할 예정으로 여러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의 H3블록 바로 맞은편으로 세종지방법원 및 세종지방검찰청이 예정돼 있으며 다수의 법률 유관업체들도 입주를 앞두고 있어 상권 활성화 및 발전 가능성이 높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세종국책연구단지,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연구시설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 행정업무시설도 가깝다.
특히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는 단지 내 상가로 단지 내 아파트 672가구, 오피스텔 64실 등 총 736가구를 고정수요로 두고 있다. 아울러 인근 주거단지를 포함해 총 3만명이 넘는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단지의 H3블록 바로 앞에서 2WAY 간선급행버스(BRT)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H3블록 맞은편으로 대규모 환승주차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는 지상 1~2층, 총 256개(H3블록 124개, H4블록 132개) 점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최근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몰과 테라스 폴리상가로 차별화된 설계와 공간구성을 갖췄다. 또한 다양한 스토리로 채워진 MD구성과 유럽 감성의 물빛가로길을 조정해 세종법조타운의 중심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상가 모델하우스는 방문 전 사전 예약제로 운영돼 전화로 모바일 상담과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 통합모델하우스촌내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