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31일부터 국제스포츠 관련 채용 및 교육 정보 등을 제공하는 ‘국제스포츠정보센터(http://gsic.sports.or.kr)’ 누리집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제스포츠정보센터’는 대한체육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종목별 경기단체 등 체육 관련 단체가 제공하는 국제스포츠 분야 채용과 교육 관련 정보 등을 통합한 플랫폼이다. 국내외 스포츠기구 전현직 임직원뿐만 아니라 스포츠 외교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누리집은 국내 체육단체의 국제업무 전문인력 선발 정보와 국제체육기구 파견 사업에 대한 정보 등, 채용 정보를 수시로 제공한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재육성단이 제공하는 국제스포츠 인재들을 위한 외국어 교육과정과 전문과정 등의 교육정보와 함께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개도국 스포츠 행정가 과정)의 내국인 선발에 관한 정보도 공개한다.
아울러 해외 파견을 계획하고 있는 이용자들이 현지 생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세계 각국에 있는 국제스포츠기구별 정보와 기구가 근거를 두고 있는 국가별 정보도 제공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국제스포츠정보센터’는 현직 선수들에게 국제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줄 뿐 아니라, 교육부터 채용까지 단계별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은퇴 후 국제스포츠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체육인들에게도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규기자 exculpate2@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