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토마토치즈톡톡' 출시… 아이들 영양간식 겨냥

만두 시장 탈환을 위한 해태제과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번에는 아이들의 영양간식을 찾는 엄마들을 겨냥해 콘치즈에 토마토소스를 넣은 피자 만두 ‘토마토치즈톡톡’을 출시했다.

토마토치즈톡톡은 이색 만두로 이목을 끌었던 ‘콘치즈톡톡’에 토마토소스를 넣어 리뉴얼한 제품이다. 토마토 페이스트가 옥수수콘, 모짜렐라 치즈와 어울리며 고소하면서 상큼하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피자 맛과 함께 톡톡 터지는 옥수수콘의 식감이 그대로 전달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인 만큼 영양 역시 풍부하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토마토를 넣었고, 만두소는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수수와 골격 강화에 필요한 칼슘이 있는 모짜렐라 치즈로 만들었다. 국내산 양파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편식하는 자녀들의 영양간식으로 딱이다. 여기에 참나무로 훈연한 햄으로 은근한 숯 향이 더해 풍미가 더 깊어졌다. 만두피도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는 인도산 강황을 넣고 국산 찹쌀가루를 추가해 쫄깃하고 바삭하다.

프라이팬에서는 4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2개기준)만 조리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히 만들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탈리아식 만두인 라비올리 모양으로 한입에 먹기에 좋고 군만두로 굽기도 편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영양도 맛도 알차게 채운 토마토치즈톡톡이 자녀간식, 어른들 맥주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라 전연령층에 환영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준호기자 violato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