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피부 위한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좁쌀 여드름 화장품’ 활용이 제격

환절기에 들어서면서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 각종 유해물질 등에 의해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이 시기에는 좁쌀여드름이 생기기 쉬운데, 일반적인 좁쌀여드름 원인은 오래된 각질과 과잉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좁쌀여드름은 염증성 여드름은 아니지만 피부 결을 울퉁불퉁하게 만들어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방치 시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환절기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세안이다. 자극이 적은 클렌징폼을 이용하여 모공 속에 남아있는 묵은 각질과 과잉 분비된 피지를 씻어내어 청결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낫츠의 ‘28레미디 아크네포어 딥클렌저(살리실산)’은 좁쌀여드름의 원인인 모공 내 각질 및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된 의약외품 클렌징폼으로, 민감성 여드름 피부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와 더불어 피부 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좁쌀 여드름 화장품을 이용하여 피부 속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것 역시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 중 한 가지가 될 수 있다.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나 여드름 피부 진정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낫츠의 ‘28레미디 리페어크림’이 주목할 만하다. ‘28레미디 리페어크림’은 피부의 진정 및 재생에 도움이 되는 인도 멀구슬나무 잎 추출물과 수분 보유력을 높이는 노팔 선인장 추출물이 함유된 고보습 피부 재생 크림으로, 피부 속은 촉촉하면서 겉은 산뜻하게 유지해주어 건조한 봄철에 사용하기 좋은 좁쌀 여드름 화장품이다. 고농축의 천연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피부 내에 수분과 영양을 적절히 공급하기 때문에 좁쌀여드름 없애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