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창업단신

엔제리너스, 롯데월드타워 122층에 개점

엔제리너스는 국내 최고층 건물 롯데월드타워 122층에 ‘서울 스카이 카페’를 연다고 밝혔다. 서울 스카이 카페는 122층에서 서울 전망을 보며 커피·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약 145.45㎡(44평)의 면적에 객석 12개, 스탠딩 테이블 13개를 배치했다. 카페에서는 커피 12종과 함께 특화된 매장 콘셉트를 반영한 ‘스카이 시그니처’ 음료 4종을 선보인다. 하늘을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모티브로 한 칵테일 스타일의 주스인 블루라떼·블루스카이, 태양과 무지개를 표현한 선셋·레인보우 총 4종을 판매한다.



본도시락,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 입점

본도시락은 수원 KT가 홈경기장으로 사용하는 ‘KT위즈파크’ 야구장에 새롭게 매장을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 매장은 일반 매장과 달리 숯불제육구이 도시락, 부대볶음 도시락, 치킨마요 도시락, 케이준치킨샐러드 등 인기 메뉴 5종을 수원세트, KT세트, 위즈파크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KTX역사를 비롯한 터미널, 전시장 등 특수상권 공략을 통해 야구 관람객들의 도시락 수요를 만족시키고 매출 증대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가격은 각각 수원세트 1만8,000원, KT세트 1만5,500원, 위즈파크세트 1만4,500원.




마노핀, ‘블렌딩 티에이드’ 3종 출시

MPK그룹이 운영하는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이 ‘블렌딩 티에이드’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딸기, 키위, 꿀 등 각종 건강 재료와 티를 블렌딩한 티에이드 음료다. 기존 제품과 달리 탄산수로 청량감을 더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블렌딩 티에이드는 녹차에 키위를 넣은 에이드 ‘후레쉬그린’, 프리미엄 홍차에 달콤한 딸기퓨레를 더한 ‘레이디블랙’, 캐모마일에 꿀을 블렌딩한 ‘허니플라워’ 등 3종이다. 가격은 각각 4,000원.



투썸플레이스, ‘제5회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

투썸플레이스가 바리스타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원들의 자부심 고취 및 근무 동기 부여를 위해 ‘제5회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7일까지 이틀 동안 예선전이 열리며 다음 달 중순 결승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결승전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트로피를 지급하며 전문 바리스타 트레이닝 과정을 지원한다. 용산구 ‘한국 커피교육센터’에서 열리는 예선에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에 근무중인 바리스타 중 대회 참여 응모를 통해 선착순으로 뽑힌 총 60명의 지원자가 참가한다.



오븐에빠진닭, 미국 이어 캐나다 진출

오븐 구이 치킨 전문점 오븐에 빠진닭(오빠닭)이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도 진출한다. 오빠닭과 피자에땅을 운영하는 에땅의 공동관 대표는 지난 3일 이재현 OPPADAK CANADA Toronto.INC 대표와 토론토가 속한 캐나다 온타리오 주를 거점으로 하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미국 진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진출이다. 오빠닭 캐나다 1호점은 토론토 ‘영스트리트’에 약 100평 정도 크기로 열 예정이다. 이후 나이아가라와 벤쿠버 지역으로 매장을 확대해 캐나다 전 지역에 오빠닭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