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에어, 실내 공기질 측정 등 프리미엄 서비스 진행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전문 기업 블루에어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주)코스모앤컴퍼니는 11일부터 실내 공기질 상태를 점검하고 효과적인 공기청정기 사용을 돕기 위해 실내 공기질 측정 서비스, 정말 클리닝 서비스, 배송설치 서비스 총 3가지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 들어 3월말까지 총 130회의 전국 미세·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이 내려졌다. 코와 기관지에서 걸러지지 않는 미세먼지가 폐의 내벽에 쌓여 심장마비, 뇌졸증, 피부 노화, 심하면 사망까지 이르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호흡기 건강에 대한 염려가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환경청(EPA)은 외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 실내 공기가 실외보다 평균 2배에서 5배, 최대는 100배 이상 오염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에 따라 블루에어의 공식수입원 코스모앤컴퍼니는 평소 집안 공기 상태에 대해 궁금증이 있던 고객들을 위해 실내 공기질과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가동 후의 공기질 상태를 비교해 보여주는 실내 공기질(IAQ) 측정 서비스를 시행한다. 블루에어 전문 엔지니어가 전문 측정 장비로 PM 2.5 미세먼지를 측정해 집안 공기질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으며, 블루에어 공기청정기의 성능까지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블루에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정밀 클리닝 서비스 또한 시행된다. 오랜 사용으로 필터 뿐 아니라 제품 내부에 쌓인 먼지를 프리미엄 친환경 클리닝 제품으로 세척해 블루에어를 보다 깨끗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게끔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리미엄 제품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을 설치하는 배송설치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안전하게 제품을 받고 전문적인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있는 제품의 경우 앱과 연동해 사용하는 법까지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블루에어 해외영업 담당이사 조나스 홀스트는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업계 최고의 청정공기 공급률(CADR)을 자랑하는 블루에어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는 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11일부터 5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선착순 500명에게 무료로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블루에어 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