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텝스 독학 성공 비법 "무료 강의ㆍ적중 특강 적극 활용해야"







서울대학교 텝스 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텝스가 최근 취업은 물론 대학교 편입학과 대학원 입학, 공무원 시험 등의 필수 자격 요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텝스는 단순 암기나 요령으로 고득점이 가능한 기존 어학시험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습자의 실제 영어 실력을 다방면으로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효과적인 텝스 독학법도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해커스가 텝스 무료 콘텐츠를 활용한 텝스 독학법을 공개했다.




정미애 강사가 진행하는 ‘해커스 텝스 리딩 무료강의’는 텝스 기초부터 실전까지 대비할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텝스 입문자는 ‘해커스 텝스 베이직 리딩’ 교재로 진행하는 강의를 통해 4주 동안 문법, 어휘, 독해의 기초를 쌓을 수 있도록 한다. 한 단계 높은 베스트셀러 1위 ‘해커스 텝스 리딩’ 교재로 진행하는 강의는 최신 경향을 반영한 문제 풀이와 해설을 통해 실전 감각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해커스 텝스 리딩]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 셀러 텝스 리딩 기준 1위, 2015.03.08~2015.03.24 온라인 주간 베스트 기준>




수강생의 동기부여를 위한 ‘출첵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강의를 듣고 꾸준히 출석체크를 하면, ▲텝스 시험비 지원 ▲KFC 치킨 기프티콘 ▲해커스 인강 할인권(1~5만 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매일 텝스 풀기’ 콘텐츠를 활용하면,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청해/문법/독해 각 파트별 실전 문제를 꾸준하게 풀 수 있다. 문제풀이 이후에는 상세한 해설과 어휘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전 파트를 균형적으로 학습하는 데 도움을 준다.




‘텝스 적중 예상특강’은 독학생과 학원 수강생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의다. 해당 특강에서 다루는 모든 문제는 최신 경향과 전 달의 텝스시험을 분석하고 출제해 다음 시험 난이도와 유형을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입문부터 실전까지 수준별로 강의가 세분화돼, 본인 실력에 맞는 특강을 선택 수강할 수 있다.




시험 직후 가채점한 파트별 맞은 개수를 ‘텝스 점수 환산기’에 입력하면, 본인의 점수를 바로 예측할 수 있다. 시험 정보가 부족하다면, ‘텝스 자유게시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해당 게시판에서는 고사장 관련 팁, 시험 후기, 공부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르는 문제나 논란 문제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눌 수 있다.




모든 콘텐츠는 ‘해커스 텝스 어플’을 활용하면,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커스 텝스 보카 인터미디엇/어드밴스드’를 다운 받아 단어학습/예문학습/단어 예문학습/4지 퀴즈 외에도 OX 퀴즈/짝맞추기/빈칸 넣기/나만의 단어장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단어를 효과적으로 암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독학생이 학습 시간을 관리하고 체계적인 학습 플랜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학습 알림 기능’과 ‘학습 시간 체크 기능’을 제공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