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방송되는 SBS 아침프로그램 ‘좋은아침’에서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잡는 진짜 미녀가 되는 비법을 다룬다.
사진=SBS
사람들은 보통 ‘아름다움’과 ‘건강’을 따로 생각한다. 하지만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한 몸과 마음에서 비롯되는 법이다. 그렇다면, 건강과 미모를 모두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몸속부터 외모까지 모두 건강한 진짜 미녀가 되는 비법을 박용우 가정의학과 전문의, 방숙현 피부과 전문의, 박진영 한의사와 함께 알아본다.박용우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미녀의 매력과 남성 수명의 연관성에 대해 파헤친다. 많은 남성들이 미녀를 좋아하지만, 그 아름다움이 남성의 건강에는 위협이 될 수도 있다. 특히 박 전문의는 미녀의 매력이 남성의 기억력부터 심장 건강까지 좌우한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세기의 미녀들이 사랑한 식품도 함께 알아본다.
방숙현 피부과 전문의는 미녀의 필수 조건인 피부 건강에 대해 이야기한다. 미모를 뽐내기 위한 과도한 ‘셀카’가 피부 노화를 부를 수 있고, 매일 바르는 기초 화장품이 오히려 피부 건강을 망치는 독이 될 수 있다. 현명하게 피부 건강을 지키는 ‘1 1 1 법칙’도 함께 알아본다.
박진영 한의사는 미녀의 척추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소개한다. 몸매의 S라인을 강조하는 패션 아이템들이 우리의 척추를 망가뜨릴 수 있다. 미녀의 척추 건강을 악화시키는 생활 속 요인부터, S라인 척추를 만드는 운동법까지 함께 알아본다.
또한 그동안 궁금했던, 미녀에 관한 다양한 속설들을 ‘그것이 궁금하다’에서 파헤쳐본다.
이어서 2부, 건강식탁 살짝궁에서는 미모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먹으면 예뻐지는 식품을 만나 본다. 몸매 관리와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부터,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식품까지, 더 맛있고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공개된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