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교육, 생활 3박자를 갖춘 퍼펙트 생활단지가 인기다. 이는 먼 거리까지 벗어나지 않아도 단지 근방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에는 단지 내에 상업시설부터 문화, 쇼핑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국내 최고급 아파트들의 인근에는 교육, 교통, 상업 시설 등 원스톱 생활인프라가 갖춰졌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삼성'은 평균 3.3㎡당가가 4841만원으로 국내에서 매매값이 가장 높다. 이 단지는 테헤란로 업무지구가 인접해 있고, 백화점을 비롯해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이어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자이는 평균 4730만원 선, 서울 성동구 성수동 '갤러리아 포레'는 평균 4495만원 선 등 국내 최고가 아파트들은 인근에 최고급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이렇듯 학군, 교통, 생활인프라까지 3박자 모두 갖춘 한 단지가 4월 14일 홍보관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조합원 모집에 나설 예정으로 분양 전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바로 경기도 경기도 수원시 서둔동 45-13 일원에 위치한 '수원 우림필유 웨스트파크 원'이다. 특히 방문객들은 단순 구경이 아닌 '수월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 의 입지와 상품성에 끌려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14층, 전용 59~84㎡, 총 936가구의 알짜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39세대, △59㎡B 320세대, △59㎡C 50세대, 84㎡A 218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서호초, 서평초, 서호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 혹은 청소년기의 학생이
공부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었다.
아파트 인근에는 KTX, 국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예정) 등이 오가는 수원역이 있어 수도권 내 접근성이 뛰어나며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대형 쇼핑센터가 가까이에 있어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고, CGV, 롯데시네마, 서호공원 등의 문화 여가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사업지가 위치한 지역은 수원 내에서 개발 프로젝트가 한창 시동을 걸기 시작한 곳이어서 미래가치가 매우 기대된다고 한다. 재개발과 택지개발 등의 개발사업으로 서수원 일대 주거환경 개선이 한꺼번에 예고되어 있는 상황에서의 시너지효과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수원 군공항 이전 부지에 개발되는 스마트폴리스도 바로 인접해 있다. 스마트폴리스는 글로벌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도시를 의미하며, 수원시는 이곳을 새로운 동북아시아 경제권의 중심지로 개발하겠다는 청사진을 내걸었다. 수원시의 첨단 연구단지와 친환경 생태공간, 생활친화적 여가 문화 공간이 형성될 계획이다.
한편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조합원들의 이익을 고려하기 때문에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재개발, 재건축에 비해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조합원들에게는 중도금 이자지원,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의 혜택이 있으며, 특히 전매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설계도 눈에 띈다.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은 남향 위주의 설계와 넉넉한 동간 거리 확보로 쾌적한 환경과 사생활 보호에 우수하다. 각 타입별로 살펴보면 59㎡A는 방3개, 욕실2개며 별도의 드레스룸이 있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59㎡B, 59㎡C, 84㎡A는 방3개 욕실2개로 구성된다. 안방에 드레스룸이 갖춰져 수납효율성이 뛰어나다.
'수원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