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창업단신

파스쿠찌, ‘서프라이즈 빙수’ 출시

파스쿠찌가 ‘서프라이즈 빙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곱게 간 얼음 속에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젤리 토핑, 소스, 플레이버 얼음 등을 더한 디저트다. 토마토소스가 들어간 ‘토마토 빙수’, 밀크티 얼음과 그래뇰라, 커피젤리가 조화를 이룬 ‘밀크티 빙수’, 우유 얼음과 티라미수 파우더를 추가한 ‘티라미수 빙수’, 망고 얼음을 활용해 만든 ‘망고 빙수’, 청포도 얼음·라임젤리·요거트 크림으로 만든 ‘청포도 빙수’, 우유 얼음과 팥, 인절미를 올린 ‘레드빈 빙수’ 등 6종이다. 가격은 1만1,000~1만3,000원.



뚜레쥬르, 건강한 한 끼 ‘밸런스 밀’ 출시

뚜레쥬르는 전문 영양사가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의 균형에 중점을 맞춘 ‘밸런스 밀’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열량은 200~400kcal대로 20대 여성 한 끼 권장 칼로리인 700kcal에 못 미치는 수준이라 건강식으로 적당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표 제품은 담백한 로제 치킨 샌드위치에 신선한 과일 샐러드로 구성된 ‘에너지 밸런스 박스’다. BELT 샌드위치와 샐러드로 꾸려진 ‘상큼발랄 밸런스 박스’는 265kcal로,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고객을 겨냥한 상품이다. 샌드위치는 건강한 재료로 만든 빵으로 차별화했다.




맥도날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패스트푸드 전문점 맥도날드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모바일쿠폰 시장에 뛰어든다. 맥도날드는 21일부터 모바일쿠폰을 구매하고 주고받을 수 있는 플랫폼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쿠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브랜드’ 창에서 ‘버거’, ‘카페’ 카테고리로 접속하거나 검색창에 ‘맥도날드’ 혹은 ‘맥카페’를 검색하면 된다. 맥도날드 수제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를 포함한 버거 세트 20여종과 디저트, 커피 등 50여가지 제품을 모바일쿠폰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파파존스, 2온라인 홍보 마케터 모집

파파존스는 올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파파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파파 서포터즈는 약 3개월 간 다양한 피자 메뉴 및 이벤트 활동을 고객의 입장에서 체험한다. 피자에 관심이 많고 개인 블로그 등 다양한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20~40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마케터는 다음달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파파존스 메뉴 시식 후 품평하기, 파파존스 마케팅 행사 홍보하기 등이며 신제품 우선 시식 기회, 진행 중인 이벤트 참여 기회, 매월 피자 시식권 증정,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도미노피자, ‘사랑의 255℃’ 파티카 응모 행사 실시

도미노피자는 블로그를 통해 매월 소비자의 사연을 선정해 무료 피자파티를 개최하는 ‘사랑의 255℃’ 파티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피자가 가장 맛있게 구워지는 온도’라는 뜻으로, 2012년부터 고객에게 직접 피자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5월 응모 이벤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마워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도미노피자 공식 블로그에 기관 및 단체명을 포함한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