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황금빛 부원장 / 우.이걸 대표원장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 조절은 필수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식욕억제가 어려워 다이어트를 중도 포기하거나 요요 현상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실패한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먹는 양을 조금씩 줄여 위가 적응할 수 있도록 식습관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환자의 경우 식습관 개선은 더욱 중요하다. 비만은 성인병, 대사증후군, 심혈관계 질환, 관절 질환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비만이 해결되면 다양한 합병증도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스스로 식욕 억제를 하거나 식습관 조절이 힘들다면 위풍선 엔드볼 시술을 고려할 만 한다.
엔드볼은 실리콘보다 부드러운 우레탄과 혼방한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어진 위풍선 엔드볼을 위에 삽입하는 시술이다. 위 속에 들어간 엔드볼은 지속적인 포만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어든다.
엔드볼은 별도의 입원이나 회복 기간이 필요 없고, 흉터 걱정이나 합병증도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은 약 10분간 내시경으로 진행하며, 시술 후 짧은 회복시간을 거치면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후에는 사진이나 엑스레이 자료로 위 속에 장착한 엔드볼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원하는 만큼의 체중이 감량되는 6개월 전후로 엔드볼 제거를 원하는데 이때도 간단하게 내시경으로 제거할 수 있다.
명동 인근 신당동에 위치한 서울베스트의료의원 이걸 대표원장은 “엔드볼을 삽입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해준다면 제거 후에도 요요 현상 없이 체중 유지가 가능하다”며 “엔드볼 시술 시 전문의가 체계적으로 식습관 관리를 해주고 사후 관리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서울베스트의료의원은 베스트 엔드볼 스페셜 프로그램, 베스트 엔드볼 베이직 프로그램과 같은 비만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엔드볼 스페셜 프로그램은 엔드볼 시술과 더불어 6개월 간 내과, 피부과, 운동치료 등의 시술 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올인원 비만 케어 프로그램이다. 매주 1회씩 병원을 방문, 전문의 및 전문코디네이터와의 상담으로 다이어트 전 과정을 관리 받을 수 있다. 피부과에서는 필요에 따라 국소적인 지방분해주사나 고주파관리, 항산화주사 등으로 체형 관리를 돕는다. 병원 내 도수운동치료센터에서 유산소운동과 전신순환운동 및 근력운동을 배울 수 있어 생활습관 교정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