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봄 결혼식 다이어트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단기간에 ‘엘사주사’로 해결

5월의 결혼식은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웨딩시즌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서 운동과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체중감량과 체지방을 많이 줄였어도 잘 줄어들지 않는 부분들이 있다. 팔뚝, 겨드랑이, 아랫배, 러브핸들라인, 허벅지 안쪽 및 바깥쪽 등이 대표적으로 운동만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부위들이다.

결혼식을 한 달 남짓 앞둔 예비 신부들은 다이어트 걱정에 마음이 분주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굶는 다이어트를 하거나, 지나친 운동을 했다가는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운동하지 않고 굶는 방법으로 살을 뺀다면 신체에서는 근육을 우선적인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지방보다는 근육이 줄어들게 된다.

또한, 갑자기 굶거나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줄이는 것은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고 생기 없는 모습이 되기 쉬우므로 자제해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는 지방이 많은 부위는 쉽게 개선이 되지 않고 체중이 줄었더라고 금방 요요 현상이 오게 된다. 특히 직장을 다니고 있는 예비신부라면 결혼식과 웨딩 촬영을 앞두고 요요 현상과 피부트러블 때문에 피부관리와 몸매 관리에 큰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경우 요즘 바쁜 예비신부 직장인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신개념 비만치료 프로그램 ‘엘사주사(easy lipo suction administration)’를 고려해볼 만하다.

엘사주사(E.L.S.A.주사)는 좀처럼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 및 팔뚝 살을 비롯해 상복부, 하복부, 옆구리, 러브핸들 등 자신이 원하는 국소부위를 집중적으로 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번의 시술로도 눈에 띄는 체형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S프로포즈 성형외과 김지욱원장은 “엘사주사(E.L.S.A.주사)는 자신이 지방을 제거하고 싶은 부위만 지방추출이 용이하도록 특수용액을 주사한 뒤 지방층에 가느다란 바늘을 삽입, 조금씩 지방을 뽑아낸다. 추출 후 특별한 지방분해용액을 주사해 시술 주변부의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 라인을 개선한다. 1회 시술만으로 팔뚝, 옆구리, 허벅지, 빠지기 어려운 러브핸들라인까지 확연한 사이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지방 한 보틀을 뽑는 데 10분 정도 걸리며, 바쁜 예비신부 직장인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큰 불편감이 없다”고 전했다.

엘사주사가 간단한 시술이지만 개인의 체형에 따라 꼭 필요한 시술인지,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며, 고민되는 부위 등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그에 따른 적합한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시술 후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운동이나 스트레칭, 요가 등을 통해 적절한 식사조절과 체중유지 및 관리가 필요하다.

한편, 에스프로포즈 성형외과는 ‘One Stop System’이 가능한 넓은 외래 공간과 쾌적한 입원실을 확보하고 항균정화기를 갖춘 수술실, 응급의료장비 등의 안전시설을 마련해 환자들에게 더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