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블로그는 △고객에게 각종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을 즐기다’ △은행 상품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상품을 만나다’ △신한의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신한을 전하다’ △다양한 이야기로 고객의 일상을 채울 ‘일상을 채우다’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카레는 3분, 계좌신규는 5분: 써니뱅크 비대면 계좌신규’, ‘자동차대출 한방에! 무방문 써니마이카대출’ 등 금융상품을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며 은행원이 직접 자산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은행원의 재테크 비법노트’, 전문가를 통해 경제흐름을 읽을 수 있는 ‘신한에세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공식 블로그 오픈 일자인 8일부터 15일까지 ‘픽 미 픽 미! 엄지척 포스팅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가장 맘에 드는 블로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해당 이벤트 내용을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면 된다. 경품으로 외식상품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18일에 발표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SNS 활동을 시작해 현재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3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 주요 이용자 연령층과 성별에 맞춰 맞춤형으로 소통하고 있다.
/조권형기자 buzz@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