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소재인 리넨은 통기성이 뛰어나 쾌적하며 구김이 가도 자연스러워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에 유니클로 ‘2017 리넨 컬렉션’은 착용감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만족시키기 위해 고품질의 프렌치 리넨을 사용했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최상급 리넨이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려 캐주얼부터 오피스룩, 바캉스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대표상품인 성인용 ‘프리미엄 리넨 셔츠’는 100% 프렌치 리넨으로 만들어 산뜻하고 부드러운 감촉과 세련된 느낌을 갖췄다. 베이직한 색상에서 파스텔, 스트라이프에 이르기까지 리넨 특유의 자연스러움을 살린 다채로운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목 부분 디자인과 소매 길이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리넨은 뛰어난 통기성으로 봄, 여름 시즌마다 사랑 받는 천연 소재이며, ‘유니클로 리넨 컬렉션’은 소재의 품질은 물론이고 단추 및 스티치 등 디테일한 부분에까지 심혈을 기울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부상하며 ‘천연 소재’가 주목 받음에 따라 이번 시즌 리넨 컬렉션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리넨 셔츠’뿐만 아니라 리넨과 다른 소재를 혼방한 재킷, 니트 및 원피스부터 스톨, 토트백 등 굿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