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 뉴그로쓰 펀드’는 글로벌 환경 변화에 따른 수혜산업을 발굴하고 차세대 신성장 시장 확대에 따른 초과수익이 기대되는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신성장 산업 관련 비즈니스로 진출할 예정이거나 진출 초기 단계의 기업과 안정적인 산업기반을 바탕으로 신성장 산업에서도 성공가능성이 높은 국내 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정보기술(IT), 인프라, 방산, 제약바이오 등 신성장 산업 내 수혜기업과 글로벌 환경 변화의 수혜를 입으며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인 코스피 대표 산업 내의 우수기업이 포함된다. 종목 선정시에는 해당 종목의 연구개발 역량, 신기술에 대한 의지, 사업내에서의 현재 위치 등을 확인하는 정성 평가와 기존 비즈니스의 이익 창출력과 재무 안정성, 신규 산업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이익에 대해 추정하는 정량평가를 모두 거쳐 투자 종목을 선정한다.
우동훈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부장은 “맥쿼리 뉴그로쓰 펀드는 신성장 산업의 새로운 기회에 주목하는 펀드이며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의 기업에 선제적 투자를 진행한다”며 “차세대 신성장 동력에 관심있는 투자자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총 보수는 연 2.097%(Class C1 기준)이며 최소가입금액 제한은 없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전국 영업점,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상품은 투자 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투자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