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호선 초역세권 문현금융단지 ‘BI CITY MALL 상가’ 분양

-부산 최초 1,800석 뮤지컬 전용극장도 들어설 예정



국내 최대 금융도시로 발돋움 해나가고 있는 문현금융단지는 1단계 63층 부산국제금융센터의 성공적인 분양에 따라 2단계 호텔,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이 함께 진행되고 있는 상황. 그 중 문현금융단지 내 유일한 주거공간인 783실 규모 오피스텔은 단기간에 100% 분양이 완료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분양중인 ‘문현금융단지 비아이시티 몰 상가’는 지하 1층~지상 4층까지 총 219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산 최고의 수요를 자랑할 예정이다.

우선, 기존 ‘문현금융단지 1단계 BIFC 63빌딩’에는 평균 연봉이 8,500만원에 달하는 한국거래소,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9개 공기업이 입주를 완료한 상태이고, 금융 종사자 및 관계자만 일평균 4만 명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이 뿐만 아니라, ‘문현금융단지 2단계’로 상가와 연결되어 있는 306실 비즈니스 호텔과 100% 분양이 완료된 783실의 소비 수준 높은 오피스텔 수요까지 모두 흡수 가능하다. 또한 ‘문현금융단지 2단계 상가’에는 부산 최초로 1,800석 규모의 뮤지컬전용극장, 연간 약 20만여명의 관광객이 기대되는 증권박물관 설립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집객효과를 높이는 대형 앵커테넌트를 확보한 점도 강점이다. 앵커테넌트란 집객효과가 뛰어난 입주업체를 일컫는 용어로 대규모 대형서점, SSM, 극장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런 앵커테넌트는 상가나 상권의 활성화를 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앵커테넌트 확보의 유무에 따라 상가 전체의 활성화가 좌우될 수 있다.

여기에 향후, ‘문현금융단지 3단계’까지 완공될 경우, ‘문현금융단지 2단계 상가’는 단순한 쇼핑 상업시설을 넘어서 부산을 대표하는 첨단복합타운으로 최고의 수요와 독보적 가치를 갖게 될 전망이다. 거대한 수요 이외에도 메리트는 또 있다. 바로 역세권 위치와 합리적인 가격 등의 다양한 혜택이다.

또한 부산 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과 인접한 초역세권 위치를 자랑한다. 또한, 도시고속도로와 동서고가도로가 가까워 부산역, 김해국제공항 등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고객 유입을 높인 쾌적하고 넓은 주차시설과 4년 전 수준인 저렴한 분양가도 메리트이다.

여기에 상권 활성화를 위해 임대위탁관리업체를 통한 확정 임대수익 보장제를 실시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 하였다. 분양 홍보관은 문현금융단지 내 BIFC 몰 2층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