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L 어학원은 강남에서는 유일하게 한반에 5~8명으로 진행되는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하는 학원이며 성과를 내기 위한 모든 시스템이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다훈 원장의 직강과 평균 5년을 함께한 선생님들의 구성으로 학원의 안정성이 독보적인 곳으로 알려져 있다. 정규수업후에는 학생들에게 이다훈 원장과 컨설팅 팀장님의 개별질문 시간을 주어 개별질문이 가능하도록 하여 학생들의 필요부분을 세밀하게 지원하고 있다.
대치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거리에 위치한 본원은 통학이 용이하며 학원가로 구성돼 있고 유해시설이 존재하지 않는다. 특히, 학원 옆은 독서실이 있으며 같은 층의 헬스장은 4주 이상 등록하는 학생들에게 체력관리를 위해 무료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이다훈 원장은 대중적 수업이 필요한 학생과 개별적 수업이 필요한 학생들의 상황과 특징을 잘 파악하여 SAT·ACT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결과를 만들기 위해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학생들은 더욱 효율적 성과를 위해 한반에 5~8명으로 진행되는 수업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 학생들은 저녁 10시까지 원장선생님이 질문을 받아주는 시간이 별도로 존재하며, 선생님들과 조교 선생님들에게 질문하는 시간역시 따로 갖게 된다. 헬스장 역시 이러한 학생들의 노력에 필요한 체력관리를 위한 일환이다.
추가적으로 매 해 100여명의 학생이 찾는 소수정예의 학원에서 일구어낸 성과는 미국 아이비리그를 비롯하여, 캐나다, 홍콩, 싱가폴, 일본 등의 명문대학 진학으로 이어졌으며 이를 위해 작품활동을 하시는 전문 작가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학생들의 대학지원 에세이를 첨삭해 주고 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한 학생의 에세이를 세명의 전문 선생님이 코칭해주며 학생의 깊이 있는 목소리를 글에 담기 위하여 매주 학생과 1:1 에세이 상담 및 첨삭이 이루어 진다.
박진성 대표와 이다훈 원장은 관리형 SAT 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학생의 필요부분을 위한 수업이 진행 가능하다는 것이며, 이 차이는 학생의 미래 방향성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박진성 대표는 추가적으로 성공적인 유학에는 지속적인 대화와 올바른 방향성 제시가 필요하며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늘 함께하며 끊임없이 동기부여를 하는 선생님이 있을때만 가능하다고 이야기 했다.
2017 여름특강 중 8월에는 8월 26일 SAT 시험을 대비하여 최종몰입반이 진행되어 마지막까지 성적 관리를 위해 밀착관리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2017 소수정예 여름특강과 에세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IL어학원 홈페이지나 예약문의 및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