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갖춘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상가 눈길

- 개발호재 풍부한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

청라국제도시에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 및 상가가 들어선다. 공급되는 물량은 오피스텔363실, 상가 64실이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43-14번지)는 다양한 희소성을 확보해 상층부 오피스텔과 하층부 상가 모두 관심을 끌고 있다.

먼저 청라국제도시는 상업용지 비율이 다른 신도시나 택지지구들에 비해 낮은 편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는 이중에서도 중심상업지역에 자리해 유흥을 비롯한 여러 업종의 입점이 가능한 상가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또한,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는 서편 중심상업지역에 공급된다. 청라국제도시의 상권은 호수공원을 기준으로 동측과 서측으로 나뉘는데, 이 중 동측은 아파트 등 주거시설 위주로 기존 상권이 형성돼 있고, 서측은 아파트 등 주거시설과 국제금융단지를 비롯한 업무시설 위주의 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이때문에 서측 상권에 대한 장기적인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여기에 커넬웨이를 마주한 테라스형 수변상가로 조성되는 것도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의 특징이다.

상층부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1~2인 가구들에게 인기가 높은 24.63㎡~28.13㎡(전용면적) 위주로 꾸며진다. 중대형 공급이 상대적으로 많았던 청라국제도시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다.

그밖에, 사업지 주변으로 스타필드 청라와 청라 시티타워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청라지역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인구 수와 각종 개발 등으로 인해 오피스텔 임대수요 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하며 “상가 역시 인구유입에 따른 상권 발전이 예상돼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물건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1세대당 1실 주차공간 확보, 주차장 구획기준 확장 등 주차와 관련된 법률 등이 강화되어 분양가가 오르는 흐름이어서 알뜰한 분양가격의 오피스텔도 희소성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의 분양가격은 1㎡당 230만원대로 책정됐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의 분양홍보관(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30-18번지)은 강남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