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측은 6일 0시 공식 사이트와 슈퍼프릭 SNS채널에 K-POP 리메이크 앨범 ‘KRNB2’ 티징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KRNB2’라는 진보의 프로젝트명과 함께 파트 1의 릴리즈 날짜와 시간이 담겨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볼륨감이 커진 만큼 ‘KRNB2’는 두 가지 파트로 나눠 발매될 예정. 각 파트 별로 80년대부터 최신 히트곡까지 K-POP의 역사와 발전, 그리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트랙들이 진보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다.
본격적인 티징 이미지 오픈에 앞서 크러쉬, 지소울, 후디, 술탄오브더디스코 나잠수 등의 ‘KRNB2’ 참여 소식이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가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이는 중. 특히 곧 공개될 피처링 라인업에 대한 큰 기대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진보는 2011년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4년에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을 수상한 알앤비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다.
꾸준한 음반 발매는 물론 빈지노, 이센스, 자이언티, 크러쉬, 피제이, 후디, 도끼 등과의 협업, f(x), 샤이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의 프로듀서로 맹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