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YP엔터테인먼트
2017년 1월부터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로 탄탄한 음악적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밴드 DAY6가 오늘 정오 첫 정규앨범 ‘SUNRISE’를 발표하고 프로젝트의 반환점을 찍는다.이에 앞서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7일 0시 유튜브, Naver TV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앨범 ‘SUNRISE’ 전곡의 라이브 공연 실황을 담은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DAY6는 매월 신곡 발표와 함께 콘서트도 개최하며 팬들과 만나왔는데, 해당 영상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공연 모습을 한데 담아 ’SUNRISE’ 수록 곡 14트랙의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타이틀 곡 ‘반드시 웃는다’의 뮤직비디오 티저도 공개돼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지난 6일 정오 공개된 MV 티저는 서정적인 키보드 연주를 시작으로 점점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를 실었다. 또한 DAY6 멤버들이 공연 무대에 올라 옛 연인을 마주한다는 연출로 아련한 곡 분위기를 전했다.
새 앨범 ‘SUNRISE’는 6월의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를 포함한 총 14트랙의 정규 앨범으로, Every DAY6 프로젝트를 통해 1월부터 6월까지 발표한 자작곡들을 차곡히 담아낸다.
타이틀 곡 ‘반드시 웃는다’는 이별한 연인 앞에서 애써 마음을 다잡으며 웃어 보이는 안타까운 마음을 노래한다. 다채로운 변화를 가미하며 곡을 리드하는 드럼사운드가 특징으로, 아련함을 실은 보컬과 대비를 이뤄 울림 있는 감성 록을 완성했다. ‘오늘은 내게’는 힘든 사랑에 지친 친구이자 짝사랑에게 마음을 전하는 노래로 DAY6의 넘버 중 록 분위기를 가장 강하게 전한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DAY6의 기존 곡들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버전도 함께 실려 소장 가치를 더했다. 데뷔 곡 ‘Congratulations’를 스트레이트한 록 사운드로 재해석하여 업그레이드한 파이널 버전과 인기 넘버 ‘놓아 놓아 놓아’에 록과 팝 색채를 부각시켜 작업한 리부트 버전이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DAY6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늘 오후 9시 서교동 웨스트브릿지 라이브 홀에서 미니 콘서트 ‘Every DAY6 JUNE’을 열고 이를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한다.
DAY6는 올해 1월 ‘아 왜(I Wait)’와 ‘겨울이 간다’부터 2월 ‘예뻤어’와 ‘My Day’, 3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4월 ‘장난 아닌데’와 ‘Say Wow’, 5월 ‘DANCE DANCE’와 ‘Man in a movie’ 그리고 6월의 신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까지, 모든 곡을 자작곡으로 선보이며 본인들의 음악을 스스로 표현하고 무대를 꾸며왔다.
2015년 9월 데뷔부터, 2년이 채 되지 않은 시간 동안 SELF 성장을 기록한 밴드 DAY6가 첫 정규앨범 ‘SUNRISE’로 6개월 간 여정의 반환점을 돌아 앞으로도 당찬 행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