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10cm와 스탠딩 에그가 눈에 띈다. 두 팀 모두 대한민국 대표 ‘음원 깡패’로 불리는 팀으로 지난 ‘해브어나이스데이’에서 여러 차례 감동적인 공연을 펼치며 인연을 다져온 팀이다. 특히 스탠딩 에그는 이번 해브어나이스데이 #5 출연을 통해 ‘전회차 출연’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또 명실상부 올해 최고의 축가로 꼽히는 마크툽의 ‘Marry Me’를 부른 보컬리스트 구윤회와 실력파 남성 듀오 길구봉구 등 보컬리스트 라인과 윤딴딴, 문문, 그_냥 등 요즘 떠오르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라인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균형을 맞췄다. 또 406호 프로젝트, 새벽공방, 위아영, 장희원, 슬로디 등 최근 음원, 공연, SNS 등에서 잔잔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티스트들도 합류하며 총 16팀이 해브어나이스데이 #5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오는 9월 9일 춘천 상상마당에서 개최되는 해브어나이스데이는 여타 음악 페스티벌의 추종을 불허하는 콘셉트와 라인업, 디자인 등으로 수많은 페스티벌 중 가장 차별화된 페스티벌로 꼽힘과 동시에 다양한 ‘페스티벌 첫 출연’ 아티스트들을 낳으며 ‘유망주의 산실’로 불리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브어나이스데이’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오는 22일 목요일에 오픈된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