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숙명여대와 ‘캐논아카데미 프리미엄 학기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동환(오른쪽)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과 강정애 숙명여자대 총장이 16일 숙명여대 행정관에서 진행된 숙명여대-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교류 협력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16일 숙명여자대학교와 ‘S 포토 클럽’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 포토 클럽’은 캐논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숙명여대 평생교육원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 사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첫 강의가 개설되며, 약 16주에 걸쳐 사진 교육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도사진, 다큐멘터리 등 각 사진 분야별로 30인의 캐논아카데미 전문 강사진이 참여하는 강의와 촬영 실습, 워크숍 프로그램, 숙명여대 예술대학 교수진의 미학 수업 등이 있다.

수강생들은 수강 기간 동안 캐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카메라 및 렌즈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캐논아카데미 대표 강사로 구성된 담임 강사로부터 멘토링도 받아 볼 수 있다. 16주의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캐논 갤러리에서 자신의 작품을 전시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숙명여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일상에서 카메라를 즐겼던 많은 분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진 활동을 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돼 기쁘다”며 “S 포토 클럽이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진 마니아들이 서로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