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제7차 에너지전략 포럼이 열립니다.

서울경제신문이 21일 ‘신재생에너지부터 탈원전까지…문재인 정부의 에너지정책’을 주제로 제7차 에너지전략포럼을 개최합니다.

새롭게 출범한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탈화전을 내세우며 에너지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국민안전과 환경권을 지키기 위해 단계적으로 원자력발전을 감축해 원전 제로 시대로 나아가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탈화전을 추진한다는 비전을 내놓았습니다. 기후변화와 대기오염 등 신기후 체계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거버넌스 구축도 약속했습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 다소비형 산업구조를 친환경·저탄소 고효율성 구조로 전환하겠다는 것이 새 정부의 복안입니다. 새 정부는 탈원전·탈화전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원을 늘리는 에너지믹스 전환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이번 포럼에서는 학계와 산업계는 물론 정부와 정치권 등의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흐름에 발맞춰 문재인 정부가 나아가야 할 에너지신산업 정책 방향,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에너지믹스 전환 전략 등을 진단할 예정입니다.

포럼의 참석자는 회원들로 제한하게 된 양해 바랍니다. 대신 독자들께는 포럼의 알찬 내용을 지면을 통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일시=2017년 6월21일(수) 오전7~9시

◇ 장소=서울 중구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1층 크리스탈 볼룸

◇ 주제발표


-제1 주제발표: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문재인 정부의 에너지부문 신산업 정책 진단)

-제2 주제발표:이승훈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소장(에너지믹스와 신·재생에너지의 역할)

◇주최=서울경제신문·서울경제TV SEN

◇주관=한국에너지공단

◇후원=산업통상자업부

◇문의=서울경제신문 마케팅국(02)724-8767·경제부(02)724-8642~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