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생’ 국수장국 3총사 침 질질 “모든 요리에 활용하는 육수” 포인트!

‘백선생’ 국수장국 3총사 침 질질 “모든 요리에 활용하는 육수” 포인트!


tvN ‘집밥 백선생3’에서 백종원이 국수장국 레시피를 공개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일 백종원은 ‘국수 3총사’ 레시피를 공개했으며 이 레시피는 간단하게 즐기는 별미 국수부터 시원한 냉메밀국수, 온국수까지 3가지 버전이다.

‘집밥 백선생’의 백종원은 “지금 만들 냉국 하나면 김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냉국수로 활용할 수 있다. 담가 둔 오이소박이로 냉국수를 만들어본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과거 만능양념으로 많은 요리 지지자들을 얻은 그가 다시 한 번 만능 국수장국을 공개했다.

대파 1대를 큼직하게 자르고 양파 1개를 4 등분 해서 겹겹이 뜯어 석쇠에 올리고 겉이 까맣게 될 때까지 굽는다. 대파와 양파를 구운 후 장국에 넣어 끓이면 풍미가 깊어진다.

이어 구운 대파와 양파를 냄비에 넣고 디포리 10마리, 멸치, 1주먹, 물 5컵, 맛술 1/2컵, 진긴장 2컵, 설탕 1컵, 간 생각 1/3숟갈을 넣고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40분간 끓인다.

끓인 지 30분이 지나면 다시마 넣고 다시 10분간 더 끓인 후 가스불을 끄고 가다랑어포 1/2주먹을 넣어 우려내고 건더기를 걸러내 장국을 식혀주면 끝이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서경스타 박재영기자 pjy0028@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