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의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Mobidic)’이 6일 오후 4시 30분, 신규 프로그램 ‘비행소녀단’을 공개한다. ‘비행소녀단’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출신인 4명의 전직 스튜어디스가 ‘비행소녀단’을 결성, 그들만의 각종 여행 노하우는 물론 현지의 숨은 핫 플레이스, 그리고 비행 뒷이야기까지 들려주는 본격 여행 정보 콘텐츠다.
사진=SBS
‘비행소녀단’에는 그 누구보다 많은 여행 경험을 지닌 전직 스튜어디스들이 직접 출연한다는 점에서 여타 여행 컨텐츠와 차별화된 ‘리얼 꿀팁’이 담길 예정이다. ‘비행소녀단’의 첫 여행지는 수많은 한국인이 찾고 있는 ‘오사카’다. 오사카는 한국에서의 접근성은 물론 맛있는 먹거리, 쇼핑까지, 일본 고유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20대부터 4,50 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에서 선택하는 여행지다.
‘비행소녀단’ 멤버들은 2박 3일동안 오사카를 누비며 실패 확률 제로의 맛집을 소개한다. 특히 한 여행 프로그램에 소개돼 한국인들의 필수 코스가 된 스시집을 직접 찾아가 솔직한 맛 품평회를 진행하고, 스튜어디스들이 자주 찾는 오사카의 진짜 맛집도 알려준다. 이어 일본의 가로수길로 불리는 오렌지스트리트를 누비며 스튜어디스만의 쇼핑 노하우도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비행소녀단’에서는 여행 갈 때 누구나 들르게 되는 면세점에서의 쇼핑 노하우도 전수된다. 근무지를 나갈 때마다 면세점을 통과해야 하는 스튜어디스들은 면세점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면세 한도금액 때문에 항상 고민거리인 면세점 쇼핑을 할 때 참고 할만한 꿀팁들이 쏟아질 예정. 스튜어디스들의 머스트해브 브랜드와 아이템, 그리고 뷰티 템을 활용한 뷰티팁까지 확인할 수 있다.
전직 스튜어디스들의 리얼 여행정보 콘텐츠 ‘비행소녀단’은 6일 오후 4시 30분에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피키캐스트 ‘모비딕’ 채널에서 처음 공개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 30분에 방송된다.
/서경스타 금빛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