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평형은 전용면적 16㎡ 96가구, 26㎡ 39가구, 36㎡ 135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생 사회초년생 100세대, 신혼부부 116세대, 고령자 27세대, 주거급여수급자 27세대로 할당되어 있으며, 총 270가구 2개 동이다.
공급물량의 80%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에게 공급되며,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는 젊은층의 주거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짓는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이며, 2030세대가 집 걱정 없이 마음 놓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희망이 되어주는 주택이다.
부천옥길 행복주택은 서울, 광명, 부천 트리플 생활권에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고 자연환경 또한 풍부해서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 서남권 신흥 주거타운 항동, 범박, 소사지구와 이어지는 신도시급 신흥 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생활인프라를 고루 갖춘 편리한 주거타운으로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지구 내 초등학교, 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 대형마트, 우체국 등 공공편의시설 위치해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 가능하다.
녹지 비율이 30%로 옥길지구의 높은 녹지율과 남부수자원생태공원, 역곡천, 천왕산, 푸른수목원 등과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서울 외곽순환도로 수도권 연계 쾌속교통망을 자랑하며, 지하철 1호선 역곡역, 소사원시선 복사역이 인접해 있고 서울, 인천 등 1시간 내 도심 접근 가능하다.
한편, 청약 자격과 신청방법 등 관련 자세한 내용은 LH 인터넷 공식블로그와 LH인터넷 홈페이지 청약센터에 6.30일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와 LH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