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여름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 여름엔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됐는데요. 호텔업계에서는 이곳저곳 돌아다니지 않게 호텔 내에서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들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보도에 정창신기자입니다.
[기자]
올 여름 휴가 트렌드는 ‘스테이케이션’이 될 전망입니다.
스테이케이션은 한곳에 머무는 스테이(stay)와 휴가(vacation)를 합한 말입니다.
멀리 떠나지 않고 숙박을 하면서 수영, 식사, 스파 등을 즐긴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 1,241명을 대상으로 올 여름휴가 실태조사를 했더니 응답자의 절반 이상(52.1%)이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작년 조사때 보다 4.9%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 가운데 83.6%는 국내로 여행을 떠나겠다고 응답했습니다.
올 여름 휴가 트렌드에 맞게 대도시 내에 있는 호텔들은 관련 상품을 속속 내놓을 예정입니다.
글로벌 호텔 체인 힐튼은 이달초 부산 기장군에 국내 6번째 호텔을 오픈하고 오는 15일 고객맞이에 나섭니다. 호텔 내에서 스파, 수영, 식사, 쇼핑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장 세바스티앙 클링 / 힐튼 부산 총지배인
“힐튼부산은 데스티네이션 호텔로서 한곳에서 음식·음료 및 레저, 쇼핑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어반 리조트 호텔입니다. 부산에서 선보이는 원스톱 리조트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산 해운대 해변에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오는 21일 ‘썸머 투 나잇’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수영과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야외오션스파, 어린이 운전체험·키즈카페 등을 한데 이용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 등을 패키지로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에선 잠실 롯데월드타워(76~101층)에 들어선 롯데 시그니엘 서울이 여름 휴가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 도심에서도 에비앙스파, 라운지, 바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오는 21일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그랜드 여름 캠핑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어린이 수영장, 어린이 전용 야외 체험 공간인 ‘그랜드 캠핑’ 등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소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