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카드사 직접 결제 가능한 ‘빠른 결제서비스’ 론칭

복잡한 결제 단계 대폭 축소해 온라인 고객 쇼핑 편의성 증대
결제 과정 중 이탈률 예방 효과로 온라인 전문몰 매출 상승 기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가 카드사와 직접 결제가 가능한 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

카페24는 17일 복잡한 결제 과정을 축소한 ‘빠른 결제 서비스’를 전자상거래 솔루션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주문결제 시 전자 지급 결제대행사(PG사) 결제창으로 이동한 후에 카드사 페이지로 연결되는 단계였다. 빠른 결제 서비스를 적용하게 되면 주문서에서 바로 카드사 시스템으로 연결돼 결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PG사 결제창에서만 확인 가능했던 △카드사별 무이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 정보도 주문서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돼 결제 과정 중 고객의 이탈을 예방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전문 쇼핑몰들은 편리한 결제방식이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24는 브라우저 환경에 제약 없는 ‘웹 표준 결제’, 업계 최다 6개 ‘간편결제 서비스’ 등 온라인 쇼핑몰 고객사들이 편리한 결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이 성숙될수록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편리한 쇼핑 환경을 발 빠르게 제공하는 전문 쇼핑몰이 경쟁력을 갖는다”며 “급속히 변화하는 흐름에 알맞은 기술들을 적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주연기자 nice89@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