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는 사무실과 집에서 쉬지 않고 있다면 모르겠지만 에어컨 전기세를 생각하면 마음 놓고 펑펑 틀어 놓을 수도 없잖아요. 열대야가 시작되면 잠도 안 오고 다음날 출근해서는 피곤에 젖는 일상이 반복되니 냉장고 안에라도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서경 씨랍니다(사실 에어컨이 없다능...).
막상 여름휴가 시즌이 되면 밀려드는 피서객 때문에 차가 막히기 일쑤인데요. 국내 여행은 피로만 늘리니 해외로 발길을 돌리는 분들도 요즘 많더라고요. 문제는 해외여행도 여름 피크시즌에는 비용이 만만찮아서 걱정되죠. 욜로(YOLO) 스타일로 사는 분이 아닌 애 딸린 기혼자들은 엄두도 못 낼 경우가 많고요. 친구들과 시간을 맞추기도 어렵죠.
그래서 최근 ‘몰캉스’라는 게 뜨고 있다고 해요. 몰캉스는 ‘쇼핑몰’에서 ‘바캉스’를 즐긴다는 말이에요. 멀리 떠나기에는 돈도 없고 귀찮은데 집에 있기에는 너무 더우니 차라리 쇼핑몰로 바캉스를 떠나는 것 아니겠어요?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고 볼 것도 많고 맛집도 많고 하루 종일 있어도 지루하지 않은 쇼핑몰이 요즘에 워낙 많잖아요~ 그럼 이번 여름 몰캉스 가서 뭘 하고 놀 수 있을지 우리 한번 알아볼까요?
#_몰캉스족 노린 쇼핑몰 행사 찾아 다니기
몰캉스가 유행하다 보니 몰캉스족만 노린 쇼핑몰 프로모션도 요즘 많은 편이에요. 굳이 몰캉스를 가려면 이런 각종 이벤트도 잘 알아보고 가면 좋겠죠?
타임스퀘어 더플레이스 매장. /사진제공=타임스퀘어
우선 서울 영등포의 경방 타임스퀘어는 8월31일까지 ‘여름 F&B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해요. 특히 영화 관람 고객에게 트렌디한 식음 브랜드를 할인해주는 CGV 연계 프로모션이 눈에 띄는데요. 당일 CGV 영등포점 티켓을 지참하면 ‘카페세븐스프링스’, ‘더플레이스’, ‘메인디쉬’ 등에서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요~ ‘버거 비’ 매장에서는 20% 저렴한 가격으로 단품 메뉴를 맛볼 수 있고요. 주문 전에 CGV 영화 티켓을 제시하면 테이블당 1회에 한해 적용 받을 수 있대요. 뉴욕타임즈가 세계 10대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딤섬 전문점 ‘딘타이펑’에서는 4만3,400원 상당의 ‘여름 특선세트’ 메뉴를 3만8,150원에 맛볼 수 있어요. 한정식 전문점 ‘비스트로 서울’은 썸머 스페셜 메뉴로 출시된 ‘열무말이 국수 한상차림’과 ‘열무 비빔국수 한상차림’을 각각 1만3,500원에 제공하고요.
IFC몰 배스킨라빈스는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스파이더맨 블루투스 이어셋을 특가(4,900원)에 판매하고요. 이곳 CGV는 스파이더맨 캐릭터 무드등이 포함된 프로모션 콤보도 내놓았대요.
또 있어요!! 1층 고메스트리트 팥고당에서는 눈꽃 팥빙수를 8,000원에, 평양면옥은 평양냉면을 1만1,000원에, 일일향에서는 냉짬뽕을 9,000원에 판매하고요. 3층 잇토피아의 시골막국수는 메밀 콩국수를 9,000원에, 카사하라앤카츠는 카츠냉우동정식을 1만1,000원에 판매해요. 여름철 별미 부담 없이 먹을만 하죠??
#_몰캉스 가서 쇼캉스까지 한번에
몰캉스는 아무래도 쇼핑몰에서 이뤄지니까 쇼핑 유혹도 당연 있겠죠? 그래서 몰캉스족을 위한 세일에 나서는 쇼핑몰도 상당해요. 요즘에는 ‘쇼핑+바캉스’라고 쇼캉스라는 말도 생겼다니까요.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사진제공=신세계 사이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23일까지 경기 여주·파주·시흥이랑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썸머 바캉스 세일’을 열어요.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바캉스 아이템을 최고 80% 할인한대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여름 스포츠 대전’을 여는데 아디다스가 단독으로 최고 70% 할인하고요. 언더아머도 최고 70% 싸게 판대요. ‘썸머 바캉스 패밀리 세일’이 열리는 특설행사장에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블루마운틴, 아이더, 지오다노 등의 브랜드가 최고 80% 할인할 예정이고요. 여기서는 구매 고객이 명성황후 생가, 황포돛배, 금모래 은모래 캠핑장 등 주변 관광지를 방문 했을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 프로모션을 8월까지 진행해요. 이달 22일과 23일에는 서울지역 유명 푸드트럭이 참여해 타코, BBQ, 새우튀김, 쿠바샌드위치 등을 판매할 예정이고요. 관광도 하고 쇼핑도 하고 참~ 좋죠~!!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바캉스 용품 득템전’이 여는데 슈퍼링크가 2015~2016년 래쉬가드를 최고 50% 할인하고, 파타고니아가 서핑 수트와 용품을 최고 50% 할인한다고 해요. 갤러리어클락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단독 행사를 진행해 로즈몽, 페라가모, 지방시 시계 제품을 최고 90% 할인하고 있어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도 오픈 100일 기념 특별 세일을 진행해서 아르마니스토어, 올세인츠, 비이커, 르베이지, 럭키슈에뜨를 20% 추가 할인해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캐리어 초특가전’을 열어서 샘소나이트 캐리어 제품을 최고 50% 싸게 팔고 만다리나덕 캐리어 제품을 20% 추가 할인한답니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23일까지 부산시와 사회적기업연구원이 주최하는 ‘같이가장 페스티벌’도 진행해요. 부산 지역 최대규모로 플리마켓 40여 개, 푸드트럭 30여 개 셀러가 참여해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한대요. 버스킹, 디제잉 등 부산지역 예술인의 문화예술 공연과 야구배팅, 수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이벤트가 마련돼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데도 최고에요.
또 경기 광명점 1층 옥외행사장에서는 조이너스의 나염블라우스를 2만7,000원에, 9부바지와 마재킷을 각각 2만7,000원, 3만7,000원에 내놓고요. 경기 부천상동점은 ‘여름상품 특급 할인대전!’ 행사를 열고 베스띠벨리의 티셔츠와 바지를 1만원, 3만9,000원에 공개한대요.
어때요? 올 여름 바캉스 떠날만 한 쇼핑몰이 참 많죠? 휴가 기간 매일 한 군데씩 정해서 각종 쇼핑몰 체험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거에요. 쇼핑몰만큼 시원한 곳도 사실 없잖아요? 해외여행, 국내여행 다 좋지만 우리 제발... 방콕(태국 아님) 만큼은 피합시다... 그럼 모두 여름휴가 준비 잘 하시고 다음주 목요일에 만나요, 안녕~
/윤경환기자 ykh22@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