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종목]국내 여행객 해외여행 급증, 제주항공 기대감 ↑

KB증권은 20일 제주항공에 대해 “핵심 매출기반인 내국인 해외여행이 급증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종전과 같은 4만5,000원, 투자의견은 역시 기존과 동일한 ‘매수’를 유지했다.


강성진 연구원은 “올 2·4분기 영업이익은 103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무려 1,519.4%나 증가할 전망”이라며 “이는 국제여객 수송량의 증가 때문인데, 제주항공의 전체 항공여객 수요(RPK) 기준 국제여객 수송량은 전년동기대비 59.6% 늘었을 것으로 추정되며 L/F 또한 84.5%로 전년동기대비 2.6%p 개선되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 여객 수송 증가는 전년동기대비 582억원의 매출 증가 효과를 가져왔을 것”이라며 “이는 추정 고정비 증가분 442억원을 상쇄하고도 남는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강 연구원은 “2·4분기 국내선 여객 수익은 전년 동기대비 4.8%, 국제선 여객 수익은 3.0% 상승했을 것으로 보인다”며 “국제여객의 경우, 외국인 입국자수는 감소했지만 단가가 더 높은 내국인 출국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익이 상승할 여지가 더 크다”고 분석했다. 수익 개선에 따른 매출 증가 효과는 55억원에 달해 연료단가의 상승에 따른 비용 증가 29억원을 크게 상회한다.

/조양준기자 mryesandn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