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트라이트’ 사기 피해금액 1조, IDS 홀딩스 김성훈의 실체는?



20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홍콩 봉이 김선달의 실체’ 편이 전파를 탄다.

▲ 희대의 글로벌 사기꾼의 실체!

기존에 쉽게 볼 수 없었던 기막힌 다단계 사기극. 사기극의 중심에 있던 IDS 홀딩스 대표. 일반적 다단계 피해와 달리 피해자 중에 고학력, 중산층, 외국인도 많았다. 심지어 아직까지도 그를 믿고 있는 많은 사람들. IDS 홀딩스 김성훈 대표, 그는 누구이며, 어떻게 사기 행각을 벌였을까. 김성훈 대표와 그 사업의 실체를 집중 조명했다.


▲ 충격증언! 8000억 변제의 진실과 그 뒤에 있던 사람들!

김성훈 대표가 구속되고 몇 개월 지나지 않아 그가 피해자들에게 원금을 돌려준다는 소문이 돈다. 최근까지도 계속 돌고 있는 이 소문의 정체를 스포트라이트에서 추적한다. 소문의 중심에 핵심적 역할을 했던 그의 조직들 그리고 이어지는 내부 고발자의 충격적인 증언! 피해자들에게 8000억원을 변제했다? 그 진실과 조직의 정체를 낱낱이 파헤친다.

▲ 그들이 쉽게 뿌리 뽑히지 않은 이유!

2014년 672억 원 사기 혐의로 기소됐던 김성훈. 그가 2년 새 다시 1조원을 편취할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는? 쉽게 뿌리 뽑히지 않는 그들! 심지어 등장한 자기복제! 제작진에게 들려온 하나의 제보! IDS 소속이었던 사람이 또 다른 사기 행각을 하고 다닌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스포트라이트팀은 이런 사기가 끊이지 않은 이유를 추적한다!

[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예고영상캡처]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