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그가 넘쳐"…'힙한선생', 이주영X유라X안우연 포스터

‘힙한 선생’을 ‘핫’하게 이끌 배우들의 스웩(swag) 대폭발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8월 14일 첫 공개 예정인 JTBC 웹드라마 ‘힙한 선생’(연출 심나연 극본 김아로미 이정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측은 28일 이주영, 유라(걸스데이), 안우연, 한별 등 끼 충만한 공식 포스터를 공개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사진=JTBC ‘힙한 선생’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꾸준히 선보인 JTBC가 올 여름 선보이는 웹드라마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칙한 소재로 중무장해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알 수도 있는 사람’에 이어 공개되는 ‘힙한 선생’은 무기한 노잼 생활에 지친 초등학교 음악교사의 꿀잼 거듭나기 방과 후 프로젝트를 그린 코믹 스웩 드라마다.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 ‘힙한선생’은 전직 힙합퍼인 음악선생과 사고유발자 방과 후 힙합반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예측불허 에피소드가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

이날 공개된 공식 포스터에는 ‘오늘부터 난 존잼이다’라는 위트 넘치는 카피가 시선을 먼저 강탈한다. 이어 ‘힙’하고 ‘핫’한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생기발랄 스웩 넘치는 이주영, 유라, 안우연의 능청스러운 모습 역시 드라마를 통해 이들이 보여줄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여기에 ‘K팝스타6’에 출연해 넘치는 끼로 화제를 모았던 한별과 ‘사랑하는 은동아’, ‘원티드’, ‘오 마이 금비’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박민수 등도 이주영, 유라, 안우연과 찰떡 조화를 이루고 있어 눈길을 끈다.

창의적 방과 후 수업을 내놓으라는 교감의 닦달에 시작된 황당한 힙합 교실은 ‘노잼’생활에 지친 음악교사와 똘기 충만한 기간제 영어교사 그리고 바른생활 초식남 담임 선생님과 ‘힙’한 초딩들의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이를 통해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전작 ‘역도요정 김복주’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이주영은 이번 작품에서 여자주인공 공슬기 역을 연기한다. 극중 슬기는 과거 언더 힙합퍼로 활동했던 남다른 과거를 소유한 반전 있는 초등학교 음악교사로, 무기한 노잼 생활을 보내던 중 어디로 튈지 모르는 똘끼 충만한 영어교사 유빈(유라 분)을 만나 꿀잼 인생으로 거듭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는 인물. 이어 유라가 맡은 기간제 영어교사 김유빈은 워킹 홀리데이로 배운 짧은 영어로 기간제 영어교사로 부임해 슬기에게 ‘꿀잼 스피릿’을 불어넣는 인물. 때때로 밑도 끝도 없는 똘기 충만한 행동으로 슬기를 당황시키면서도 묘한 워맨스를 형성하게 된다.

‘힘쎈여자 도봉순’ ‘써클 : 이어진 두 세계’, ‘청춘시대2’ 까지 쉼 없는 연기 행보를 이어오며 대세 배우로 거듭난 안우연은 ‘힙한 선생’에서 이황 역을 맡아 연기한다. 극중 이황은 선생님이 되기 위해 태어난 것 같은 남자로 이 시대의 정석남이자, 허당 매력을 가진 연애 숙맥 초식남. 슬기를 도와 방과 후 힙합 교실에 참여하게 되는 인물로 엉뚱하고 능청스런 연기로 깨알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내공 짱짱한 명품배우 손종학, 문희경 등이 출연해 대체 불가한 능청 코믹연기를 펼칠 것을 예고하고 있다.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에서 존재감을 제대로 발휘하는 명품 중견 배우들과 이주영, 유라, 안우연 등 젊은 배우들의 생기발랄한 에너지, 그리고 끼 넘치는 아역 배우들이 함께 그려낼 코믹 스웩 드라마 ‘힙한 선생’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힙한 선생’ 제작관계자는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신선한 연기와 흥미로운 소재가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웃음 한방을 선사할 예정. 성인 연기자들과 아이들의 시너지는 상상 이상이다. ‘흥’폭발하는 재미를 기대해도 좋다.”고 당부했다.

한편, ‘힙한 선생’은 ‘알 수도 있는 사람’ 후속으로 오는 8월 14일 네이버TV를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