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억대 연봉! 1인 방송 전성시대’ 편이 전파를 탄다.
VJ특공대에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떴다? 손나은과 싱크로율 100%!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으로 스타로 떠오른 1인 방송가 방희정(29) 씨! 미녀 배우 신민아를 비롯해 소녀시대 태연, 아이유 등 인기 연예인들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똑같이 따라 한다는 그녀. 방송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억! 소리 나는 수입을 자랑하며 1인 방송계의 스타로 떠올랐다고. 메이크업부터 헤어스타일, 의상, 작은 소품 하나하나까지 손수 제작하며 연예인과 똑같은 모습으로 변신한다는 천의 얼굴 방희정 씨! 그녀가 만들어내는 마법 같은 1인 방송을 지켜봤다.
잘 먹는 것도 이제는 능력이다! 먹방계의 지존으로 불리는 한 남자가 있었으니, ‘엠브로’라는 활동명으로 다수의 팬을 이끄는 이동현(29) 씨가 바로 그 주인공! 10인분은 기본, 산처럼 쌓인 음식들을 순식간에 뚝딱 먹어치운다! 그는 자신이 잘하는 주특기를 살려 1인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 달에 쓰는 식비만 해도 무려 400만 원! 하지만 그만큼 벌어들이는 수입 또한 대기업 연봉 부럽지 않다고~ 복스럽게 먹는 모습과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그의 입담이 오늘날 그를 먹방 스타로 만들었다는데. 1인 방송계를 휘어잡은 이동현 씨를 만나 본다.
그런가 하면 이번에는 길고양이 뷔페 먹방 방송이 있다는데! 방송 3주 만에 실시간 시청자 수 7,400명을 기록! 화제의 1인 방송가로 떠오른 고은제(37) 씨. 2년 동안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고 24시간 이 모습을 관찰하는 특별한 방송을 하고 있다는데~ 손수 끓인 생선찜부터 연어 회, 장어 회, 닭백숙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총 6가지의 음식을 뷔페처럼 차려놓으면 길고양이들이 입맛대로 골라 먹는다는 것. 이곳에서 30~40마리의 길고양이들이 굶주린 허기를 해결하고 한숨 푹~ 자고 놀다 간다고.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로 1인 방송계의 스타로 떠오른 그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사진=K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