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수·안소희,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STAR 부문 수상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짐프 어워즈 JIMFF AWARDS‘ 시상식을 새로이 개최한다.

‘JIMFF OST’, ‘JIMFF STAR’ 두 부문으로 구성되는 ‘JIMFF AWARDS’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회와 국내 영화 감독들이 설문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 이를 시상하고 축하하는 자리이다. ‘JIMFF OST’ 부문에서는 지난 한 해 가장 주목 받은 영화의 OST를 선정, 시상하며, ‘JIMFF STAR’ 부문에서는 음악과 영화 두 분야에서 활동하며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배우를 선정, 시상한다.

도경수, 안소희 /사진=서경스타 DB



‘JIMFF OST’ 부문 첫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상자는 <불한당>의 음악을 담당한 김홍집, 이진희 음악감독으로 선정되었다. ‘JIMFF STAR’ 부문은 <형>에서 조정석과 안정적인 연기 호흡을 보여준 도경수와 <싱글라이더>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 안소희가 각각 남녀 수상자가 되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한국영화감독조합과 공동주관 및 네이버의 후원으로 ‘디렉터스 컷 어워즈’를 개최해 온 바 있다. ‘JIMFF AWARDS’는 그보다 영화제의 성격에 맞게 특화된 시상식으로, 감독 및 음악감독, 배우를 아우르며 국내 영화인들이 한데 모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JIMFF AWARDS’는 영화제 기간 중인 8월 12일(토) 오후 8시 청풍리조트에서 열리며,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8월 10일(목)부터 15일(화)까지 6일간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