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내 노른자 입지, 교육,교통,생활 인프라 다 누리는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에 들어서는 아파트일수록 실수요자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로 지역가치가 상승중인 강원도가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주여건을 갖춘 지역으로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정주여건으로는 크게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를 꼽을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교육시설이 인접해 학군이 좋거나 광역교통망이 형성돼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 곳은 주거 편의성이 높은 단지로 주목 받는다. 여기에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게 위치한 아파트는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가 높은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최근 강원도 동해시 내에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아파트인 ‘천곡 금호 어울림 라포레’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 건설사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았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천곡동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단지는 뛰어난 교육여건을 갖춰 자녀가 있는 3040세대의 높은 선호를 얻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사립 명문 학교인 동해 삼육초,중,고교와 북평여고가 위치해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사통팔달 교통망까지 갖춰 전국으로의 접근성이 원활하다. 동서(서울~양양)고속도로와 동해고속도로(속초~양양~삼척) 및 7번 국도가 인접해 있고 서원주와 강릉을 잇는 KTX가 2017년 완공 예정인데다 2018년 동해역까지 연결, 개통을 국토교통부 인가로 확정 지었으므로 철로를 통한 서울과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빼놓을 수 없다. ‘천곡 금호 어울림 라포레’는 강원도 내 노른자위 입지에 위치해 인근 지역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마트, 롯데시네마, 웰빙 레포츠타운 등도 가깝다. 해양수산청, 동해시청, 법원과 같은 행정시설과 동해문화예술회관, 묵호건강센터도 가깝다.

금호건설이 이달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54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는 지하 4층~지상 26층, 전용면적 64~84㎡, 총 672가구로 구성된다.

현재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48번지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이달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77번지에 오픈 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