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대학생 해외봉사단 '라온아띠'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KB손해보험 합정빌딩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라온아띠’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허정수(두번째줄 왼쪽부터 여섯번째)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와 이충재(〃〃 일곱번째) 한국YMCA전국연맹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KB손해보험 합정빌딩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라온아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기인 라온아띠는 총 5개국의 아시아 개발도상국을 찾아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국제자원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20명의 봉사단은 노래, 춤, 태권도 등에서 실력을 갖춘 다재다능한 대학생들로 구성돼 6개월간 재능기부 나눔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라온아띠 17기에 속한 이인호 학생은 “라온아띠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가 할 수 있어 기쁘고, 진심을 다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내 자신도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정수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는 “이번 해외봉사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나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