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장학금 연계 대학생 창업캠프 All스타트업 개최

한밭대가 마련한 ‘대학생 창업캠프 all 스타트업’에서 벤처기업 CEO들이 멘토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밭대
한밭대가 창업친화적 학제 구축의 일환으로 창업장학금과 연계한 ‘대학생 창업캠프 All스타트업’을 선보였다.

한밭대는 지난 21~22일 경기도 화성 YBM연수원에서 창업가적 실행력을 갖춘 도전적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한밭대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비롯해 창업에 대한 관심과 초기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있지만 경험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학생들도 다수 참여했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4인 1팀을 구성해 성공창업을 위한 트렌드 분석을 시작으로 아이디어의 발상에서 도출, 발표로 이어지는 창업 준비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했다.


참가 학생들은 상호 피드백과 피벗팅(사업방향 전환)을 통해 창업아이템을 세련화하고, 피칭과 프리젠테이션 실습을 거쳐 최종적으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는 기회도 가졌다.

또한 현직 벤처기업 CEO들이 각 팀의 멘토로 참여해 창업아이템의 기술적 보완을 돕는 등 창업자문을 진행했다.

우수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팀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한밭대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캠프 참가 학생들은 그 어떤 기술보다도 적극적이고 도전적이며 창의적이었다”며 “하루 하루 달라지는 대학생들의 창업의지를 피부로 느켰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