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큅, 프리미엄 큐브형 식품건조기 3종 출시

9월 본격 판매, 소비자 초청 간담회 진행 예정

<사진설명>이번에 출시하는 ‘IR D5 ECO’. 식재료를 속까지 고르고 빠르게 건조할 수 있는 근적외선 ‘태양광 건조 모드’, 제품 스스로 건조 온도와 시간을 체크하는 ‘자동 건조 모드’ 등을 탑재했다.
리큅(L’EQUIP)이 프리미엄 식품건조기 D5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IR D5 ECO’, ‘D5 STS’, ‘D5 ECO’를 출시해 내달 초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식품건조기 3종은 기존 건조기의 차원을 넘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성능으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D5 STS’와 ‘D5 ECO’는 ‘IR D5’의 꼭 필요한 기능만 넣은 저가형 모델로 차세대 식품건조기 시장을 선도할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D5 STS’는 자연 건조 방식을 그대로 살린 건조 모드에 친환경 스테인리스스틸 건조대를 적용하여 견고함과 위생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D5 ECO’는 일반 플라스틱 건조대를 적용한 모델로 건조대 외 모든 사양이 ‘D5 STS’와 동일하며, 부담 없이 프리미엄 라인 식품건조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리큅 프리미엄 큐브형 식품건조기는 ‘공기 순환 시스템(Air Circulation)’을 장착, 습한 공기는 배출하고 잔류 공기는 계속 순환시키며 제품 내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 건조 효율을 높인 것이 큰 특징이다. 건조대를 서랍식으로 넣고 뺄 수 있어 부피가 크거나 높이가 있는 용기도 사용할 수 있으며, LED 디스플레이와 원터치 다이얼로 누구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한편 리큅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공식 SNS 채널에서 갖고 싶은 식품건조기를 골라 댓글을 달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주부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신제품 출시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외구 리큅 대표는 “이번 새로운 식품건조기 라인업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며, “특히 미국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5관왕을 기록하며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 받은 제품 라인이니만큼, 앞으로 식품건조기의 새로운 길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