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이제는 보는 재미! 만드는 재미! 사용하는 재미!”

독특한 컨셉의 패키지에 신선한 아이디어 결합 마스크팩 제품들 시선집중




‘1인 1팩’으로 대변되는 대한민국 마스크팩 시장이 제품력에 보는 재미와 직접 만들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사용하는 재미까지 더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체험 위주의 브랜드 선택으로 한 브랜드를 고집하기 보다는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뷰티호핑족’의 확산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결합한 이색 마스크팩과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무장한 마스크팩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출시된 마스크팩 제품들은 마케팅에서도 차별화된 전략들을 내놓고 있어 고객들에게 보는 재미를 한층 더 배가 시키고 있다.

“차별화된 패키지로 시선집중”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화두는 단연 콜라보레이션이다. 고객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독특한 감성의 아티스틀과의 협업을 통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

반면 마스크팩 제품은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인기 스타들의 얼굴을 내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독특한 컨셉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2030 세대의 감성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마스크팩으로 올해 초 출시와 함께 화제가 되었던 디에프에스 컴퍼니(DFS Company)의 마스크팩 브랜드 하루하루의 ‘Episode 1’ 4종은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가장 익숙한 인스타그램 포맷을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하루하루의 ‘Episode 1’은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이 가능한 진정, 수분, 탄력, 활력 4가지 제품 효능에 맞는 컬러와 스토리를 상황 별 언어유희로 풀어 패키지에 담았다.

‘진정’은 바람난 연인을 바라보는 여성의 모습에서 진정을 필요로 하는 상황을, ‘수분’은 바람핀 남자친구에게 복수하는 여성과 물고문을 당하는 남성의 모습을 통해 수분이 충만한 상황을, ‘탄력’은 헤어진 연인을 잊고 자기관리에 열중하는 상황을 ‘활력’은 모든 아픔을 딛고 당당하고 빛나는 모습으로 재탄생한 자신감 가득한 여성의 모습을 디자인에 담았다.

또한 최근 이마트 100개점에 입점하면서 하루하루는 여성 캐릭터가 마스크팩 4종의 진정, 수분, 탄력, 활력 등의 적인 건조함 주름 등의 괴물을 물리치는 모습을 담은 패키지를 자체 제작해 함께 전시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