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쿼라(Quara) ‘WISE10’ 런칭

비즈니스 네트워크 회사 ‘프로파운드’ 서비스 개시
정보 과잉의 시대 신뢰있는 정보 제공
프로파운드 등록된 전문가 해당 분야에 답변

비지니스 전문가 연결 플랫폼 회사인 ‘프로파운드(Profound)’는 고객들에게 양질의 지식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와이즈(WISE)10’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와이즈10은 특정 주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실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고객과 질의 응답 형식으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이다. 세계적인 소셜네트워크 연동 질의응답 서비스인 ‘쿼라(Quara)’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 ‘와이즈10’의 주제는 최근 비지니스 트렌드나 고객 요청이 많은 내용에서 선정된다. 질문은 프로파운드 회원이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대답은 전문가들만이 할 수 있다. 프로파운드에 등록된 전문가들 중에서 각 토픽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가 매칭된다. 현재는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광고기획’과 같이 고객 요청이 많은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프로파운드에 등록한 전문가가 직접 자신만의 전문 콘텐츠를 선정, WISE10 게시판을 열 수도 있다.

질의응답 콘텐츠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 전문가와 고객 모두가 웹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타인의 질의응답을 통해서 사고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질의응답 외에도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로젝트 완료 후 전문가의 특별 콘텐츠를 담은 인사이트 보고서를 받을 수 있고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직접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윤경 프로파운드 대표는 “정보 과잉의 시대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갈증이 커지면서 좋은 정보를 골라 내는 능력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WISE10은 우리에게 익숙한 지식인과 같은 질의응답 형식을 빌려와 각 토픽에 따라 최적의 전문가들로부터 답변을 듣기 때문에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