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년 고기 장인의 두툼한 전통 흑돼지 ‘표선 광평도새기촌’
제주 동남부에 위치한 표선은 해비치 해변, 제주 민속촌, 성읍 민속 마을이 있는 지역으로 대표적인 표선 가볼만한 곳으로 제주 허브동산이 있다. 바로 제주도 허브동산 초입에 자리잡은 표선 광평도새기촌은 제주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흑돼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30년 전 제주 전통시장인 동문시장에서 시작해 2대에 걸쳐 운영하고 있으며 1근 단위로 썰어 판매하는 전통 방식의 앞 전지 부위의 특색있는 제주 표선 해비치 흑돼지를 먹을 수 있다. 수년 동안 올리지 않은 가격으로 평균 두께만 8cm 이상의 두껍고 부드러운 육질의 전통 흑돼지를 100g당 5,000원 가격대로 저렴해 제주 표선면 인근 금호 리조트, 해비치 호텔, 샤인빌 리조트 흑돼지 맛집을 찾는 여행객들이 특히 많이 찾고 있다.
- 푸짐한 산더미 해물의 제주 짬뽕 ‘모슬포 짬뽕상회’
표선 광평도새기촌과 정반대인 제주 서남부에 위치한 제주 모슬포 맛집 모슬포항 짬뽕상회는 왕문어 짬뽕, 산더미 해물 쟁반 짜장 그리고 돼지 왕갈비 짬뽕 등 제주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가 인기다. 남제주 바다에서 갓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갖가지 재료로 48시간 우려낸 이색 육수로 육지와는 다른 제주도만의 독특한 모슬포 맛집 짬뽕을 맛볼 수 있다.
이곳 짬뽕은 차별화된 독특한 국물맛과 산더미처럼 쌓인 푸짐한 해물로 특히 매장 바로앞 운진항이 있어 마라도나 가파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인근 오설록 맛집이나 산방산 맛집 주변 독특한 짬뽕을 찾아 이곳으로 오는 여행객이 특히 많다. 또한, 흑돼지 탕수육, 크림새우 등 고급 요리를 9900원의 착한 가격에 제공해 가성비 좋은 모슬포항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